재단 소개

제2회 공공상생연대 공모전
접수기간 2019.2.8.(금) ~ 2019.3.29.(금) 오후6시
재단법인 공공상생연대기금은 공공기관 노동조합을 대표하는 양대노총 공대위(한국노총:공공노련·금융노조·공공연맹, 민주노총:공공운수노조·보건의료노조)를 중심으로 상생과 연대를 실천하겠다는 대국민 약속을 지키기 위해 공공기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출연하여 설립한 공익재단법인입니다.

우리 재단은

2018년에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공공기관 비정규직 노동자들과 자녀들을 대상으로 한 장학사업, 청년 공익활동가 지원을 위한 안전망기금 사업, 철도역사 내 사회적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 등을 시행하며 상생과 연대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재단 홈페이지 방문)

2019년에도 국민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제2회 공공상생연대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열린 공모전을 통해 다채롭고 유익한 사업 아이디어를 모집해 우리 사회에 보탬이 되는 사업을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제2회 공모전은

전 국민으로 대상으로 한 2018년 제1회 공모전과 다르게, 비영리단체와 공공기관을 모집대상으로 합니다. 각 단체 및 기관에서 기획·준비하고 있는 사업 아이디어를 모아주십시오. 선정된 사업에는 최대 1억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합니다.

공공기관 임직원들의 소중한 기부금이 유의미한 사업이 되어 우리 사회에 상생과 연대의 씨앗을 뿌릴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비영리단체와 공공기관, 노동조합들의 적극적인 응모를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